(재)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

보도자료

  • homeHOME
  • chevron_right알림마당
  • chevron_right보도자료

[2021-10-28] 2021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조회 1,801회 작성일 23-09-18 22:12

본문


□ 지역사회가 요구하는 책임을 성실히 수행하는 석회석 자원 및 신소재 분야 전문 기관인 (재)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(이사장 류한우)가 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 주관한 2021년 시군 산업거점 고도화 패키지 지원사업에 최종 선정됐다.


 


□ ‘시군 산업거점 고도화 패키지 지원산업’은 4차 산업혁명, 탄소중립 등으로 급변하는 산업 패러다임에 대응하기 위해 시군의 성장잠재력이 높은 산업거점에 장비확충 및 기술 등을 지원하는 사업으로, 신규로 구축하는 연구시설, 장비를 통해 국내 기업이 기술개발 및 사업화 과정에서 필요한 시험분석 및 시생산 등의 활동을 할 수 있도록 지원한다.


 


□ 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와 단양군이 중심이 되어 추진하는 ‘시군 산업거점 고도화 패키지 지원 사업’ 과제는 2021년 9월부터 2022년 5월까지 국비 4.6억원, 민자 0.4억원 등 총 사업비 약 5억원으로 수행되며, 석회석 기반 저탄소・친환경 제품 성능평가 장비구축 및 기업지원 등에 대해 사업을 수행하게 된다.


 


□ 금번 사업성과를 통해 단양지역 현안사업, 신산업 육성사업 발굴・기획 등의 지역산업 고도화와 더불어 타분야 사업간 융합연구 확산으로써의 국가적 역할도 수행할 수 있을 것으로 기대된다.


 


□ 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는 총 35건, 304억 원 규모의 정부부처 연구 과제를 성공적으로 수행해 연구역량을 키웠으며, 이번 국가정책 핵심과제 연구사업 추진으로 연구소는 물론 단양군의 위상이 높아지고 지역 부존자원인 석회석을 바라보는 시각에도 큰 변화가 기대된다.


 


 


 


□ 한국석회석신소재연구소 조계홍 연구소장은 ‘시군 산업거점 고도화 패키지 지원사업’을 통해 국내 석회석 기반 저탄소・친환경 제품 성능평가를 수행하는 중소・중견 기업의 역량이 제고될 것으로 기대된다고 하며, 신규 장비구축이 연구실에서 멈추지 않고 기업지원 및 실증기반 마련에도 주력하겠다고 사업 선정의 포부를 밝혔다.